
민원접점 공무원 힐링 과정
과정 목적
◦ 주민의 행정서비스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다양해짐에 따라, 일선 현장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부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힐링 기회를 통해 Refresh와 활력 제고
◦ 격무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정 능률 향상으로 주민이 행복한 정책 구현
◦ 격무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정 능률 향상으로 주민이 행복한 정책 구현
주요 내용
- ◦ 전문 진단프로그램(DISC, MBTI 진단)
- ◦ 팀 빌딩/작품 활동(롤러코스트 만들기)
- ◦ 체험활동Ⅰ(힐링명상
- ◦ 체험활동Ⅱ(생활요가, 스트레칭)
- ◦ 브레인샤워 명사특강 프로그램
- ◦ 화합과 인정의 시간(칭찬릴레이)
운영 방법
◦ 민원접점 공직자 30명 내외(1차수, 5개조 편성)
◦ 전문 교보재, 진단키트 활용한 체험방식 진행
◦ 참여형 워크숍 (나는 나야 표현하기, 칭찬릴레이 등)
◦ 전문 교보재, 진단키트 활용한 체험방식 진행
◦ 참여형 워크숍 (나는 나야 표현하기, 칭찬릴레이 등)
예산
◦ 1박 2일(25명 내 기준)
◦ 교육비:2,200만원(부가세포함)
◦ 교육비:2,200만원(부가세포함)


